아이폰의 Safari도 꽤나 괜찮지만,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몇가지 있다.
대표적인 것중에 하나가 ActiveX와 Flash, 그리고 은행이체 등이다.

그런데 노트북이 있는 상황에서 유선 또는 무선인터넷(이 경우 Wifi를 의미)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그러한 작업이 필요하다면 참으로 난감하지 않을 수 없다.

이 때 '테더링' 이라고 부르는 기능이 있는데, 한마디로 핸드폰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쓰는 것이다.
아이폰은 게다가 모든 요금제에 무료 데이터 패킷이 있는데, 나같은 경우 가장 비싼 요금을 쓰기 때문에 매번 데이터 패킷이 남는다. 게다가 나는 전산쟁이라 노트북도 매일 들고 다닌다;;
사실 테더링이 뭔지는 알았는데 워낙 전에는 데이터 패킷 요금이 비쌌기에 감히 쓸 생각을 해본적이 없다. 그렇게 급하면 PC방을 이용했던 것 같다;;
하지만 시간이 금이고 데이터 패킷이 일정량 무료로 포함된 아이폰에서는 그럴필요가 없다.

아이폰을 이용해 노트북에서 인터넷을 사용해보자+_+

p.s. 사실 아직 테스트 안해봤지만 원숭이도 따라할 수 있게 쉽게 설명해놓은 링크를 발견했다.  테스트 완료. 오늘 외할머니 병문안 가야하는데 할일이 있어서 가면서 작업하고 중간이나 병원도착해서 아이폰 테더링 기능 이용해서 메일을 보낼 예정...
p.s.2. 테더링하면서 전화를 받거나 다른 작업도 할 수 있을까? 가능할 꺼 같긴한데, 조만간 테스트 해봐야겠다.




원숭이도 따라할 수 있게 쉽게 설명해놓은 링크: http://yurion.net/1063



Posted by Jy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