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번 먹을 양을 기준으로 작성
=> 매일 만들면 제일 좋지만 나는 바쁜 육아생활에 매일 할 자신이 없었다. 냉장고에 3일까지 보관가능하다고 해서,
4인분을 만들어 1인분은 바로 먹이고, 나머지 3인분은 냉장고에 뒀다가 데워 먹였다. 주로 3일 간격으로 다른종류의 미음을 먹였는데, 4인분을 만든 이유는 바빠서 새로운 미음을 못만들때를 대비;;하기 위함이었다. 새로운 미음을 만들면 남은 미음은 내가 간장이나 소금간해서 아침으로 먹으니 좋더라..ㅋㅋ
1. 쌀을 30분~1시간 정도 불린다.
2. 애호박을 1cm 정도 두께로 자른 뒤 껍질을 돌려깎기 한다. (과일을 깎듯이) 그 후 가운데 씨 있는 부분을 동그랗게 파낸다.
3. 내열유리용기에 1의 불린쌀 60g을 넣고 그 위로 물을 1~1.5cm 정도 넣는다.
3 .베이비무브 쿡마스터의 스팀용기에 2의 애호박 30g, 3의 내열유리용기, 그리고 물 350ml을 넣고 스팀조리를 이용하여 15분 찐다.
4. 애호박을 빼고 10분 더 찐다.
5. 밥이 완성되면 쿡마스터의 믹서기에 밥과 애호박을 넣고 물 420ml을 넣은 후 믹서기를 돌린다.
이 때, 버튼을 한번에 최대 5초씩 여러번 누르고, 스파츌러로 믹서기 안을 저어서 밥이 밑에 가라앉는 것을 막는다.
6. 체에 걸러 큰 그릇에 먼저 담은 후, 용기 4개에 나눠 담는다. 체에 건더기가 많이 걸리면 중간중간 체를 씻어서 다시 걸르는 작업을 반복해야 한다. 생각보다 체에 걸리는게 많다.
주의사항 : 10배 쌀미음의 레시피는 보통 불린쌀의 10배 물을 넣으라고 되어있다. 하지만 이 조리법은 냄비를 기준으로 한 것이라 쿡마스터에서 물을 10배 넣었다가는 분량이 너무 많아져서 7배의 물만 넣었다.